핫타임뉴스

여주시, 봄철 산불예방 활동 본격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2 [10:25]

여주시, 봄철 산불예방 활동 본격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2 [10:25]

 

여주시가 2023년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으로 지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여 주말과 휴일에도 산불비상 근무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산불방지 체제에 돌입하였다.

최근 지구 온난화, 강수량 감소, 강풍 등 기상 여건의 변화로 대형산불이 입산자의 부주의나 불법소각 등으로 인하여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여주시에서도 지난 2월 3일~4일간 강천면 자산에 난 산불도 입산자의 부주의(추정)로 발생하였다.

이에 여주시에서는 2월 20일 여주 장날 중앙통 입구에서 여주장을 찾는 외지인과 여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활동을 위하여 산불예방 홍보물(전단지. 시장가방, 치약세트 등)을 나누어 주는 산불조심 캠페인과 산불예방 서명운동을 실시 300여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계속하여 여주역, 황학산 수목원, 대단지 전원주택단지, 강천보, 마을 경로당 등 사람이 모이는 곳이면 어디라도 달려가 홍보를 할 계획이다.

또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켐페인을 적극 홍보한 결과 173개 마을이 서약에 동참하였으며, 산불 발생 취약지역에 산불 예방 계도 현수막 설치, 여주시 전입자에 대한 산불예방 홍보물 배부, 산림 인접지 인화물질 제거, 귀농·귀촌 홍보책자 및 여주소식지를 활용 산불예방 홍보, 농경지의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예방을 위한 파쇄기 임대사업, 농산폐기물 일제수거 활동 등 산불 예방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여주시장(이충우)은 “주민들로 하여금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자연을 지키고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산불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