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명품가로 및 보행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송도국제도시 내 기반시설 정비사업을 시행한다.
현재 송도국제도시 내 기반 시설은 개발사업시행자가 조성한 지 10년 이상 지난 노후 기반 시설로 균열 및 포트홀, 침하 등이 빈번하게 발생해 보행자 및 차량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정비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송도풍림아이원4단지 일원 도로 및 송도국제대로 일원 자전거도로에 대해 3월 중 정비를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우기마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요 사거리 횡단보도 물고임 구간에 대해서도 배수로 정비를 시행해 보행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민 불편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 정비 연간단가 계약을 체결해 송도체육센터 일원과 지역 내 노후화된 도로를 정비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송도관리단 관계자는 “향후에도 노후 정도 및 정비의 시급성 등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순차적으로 기반 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며, “불편을 초래했던 노후 기반 시설의 기능을 회복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