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3월 말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신건강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취업과 관련된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오해, 편견을 주제로 빈칸 퀴즈(객관식)로 구성됐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링크(https://forms.gle/eAraJx16WoEEmpAD9) 접속 또는 QR코드 촬영 후 퀴즈의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 인원에게는 4월 중 15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오해와 편견으로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이 정신질환과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벽을 허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광명시보건소(광명시 오리로 613) 3층에 있으며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관련 정보는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www.gmmhc.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897-77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