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2월 20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아 주거 취약 및 복지대상자 밀집 지역인 빼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운영 중인 일반 상점을 방문해 안내문을 배부하고 위기 이웃 발견 시 즉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신규 회원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를 시행했으며, 상점 운영 시 필요한 주방용품 세트 등 홍보 물품을 전달해 호응도를 높이기도 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 발견하는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제보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며 송산1동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사통장, 생활지원사 101명이 활동하고 있다. 송산1동에서는 연중 수시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산1동 보건복지팀(031-870-7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사랑이 절실한 때에 민관협력을 위해 모여주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송산1동 인적 안전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찾고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