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부터 제17기 그린도시농업대학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설강좌(유기농업기능사반, 도시농업관리사반)는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 반별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작년과 달리 상설강좌와 비상설강좌로 구분돼 운영된다. 상설강좌는 ‘유기농업관리사반’, ‘도시농업관리사반’ 2개 과정이며, 의정부시민에게 도시농업 교육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비상설강좌는 도시농업 관련 ‘시민 공개 특강’과 ‘슬로푸드 체험교육’을 내용으로 하며, 상반기에 4월에서 6월까지, 하반기에 9월에서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유기농업기능사반’은 의정부시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으며, 2023년 3회 유기농업기능사 시험 최종 합격을 목표로 3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시농업관리사반’의 경우, 의정부시민 중 다음의 자격(①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 소지자 ② 농업·도시농업 교육 50시간 이상 이수자 ③ ①의 자격시험의 필기 합격자 ④ 3년 이상 농업경력자)을 한 가지 이상 갖춘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24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29회 동안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s://www.ull.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의정부시 도시농업과(시민로416번길 113, 용현동)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s://www.ui4u.go.kr/) 시정소식의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