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일)는 2월 21일 주민들의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감소시켜 스트레스 지수 완화와 심신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우울 치유 프로그램 ‘나를 위한 생활 속 치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 전 성인 우울척도 검사(CES-D)를 통해 경증 및 중증의 우울감을 가진 관내 주민 5명을 선별할 예정이며, 3월 13일부터 29일까지 주 2회(월, 수), 6회기 과정으로 송산2동주민센터 내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불안 및 스트레스 지수 완화, 면역력 향상, 불면증 해소 등에 효과가 있는 천연 아로마 향을 활용한 비누, 방향제, 향초, 향수 만들기다. 전문 강사의 진행 하에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종일 송산2동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에 제약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월 3일까지 송산2동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송산2동 보건복지팀(031-870-7752)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