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 ‘일사천리 봉사단’은 2월 21일 행복로 이성계 동상 앞에서 발대식을 하고 2월, 오~!(늘은) 클린데이~! 대청소를 했다.
‘일사천리(의정부1(일)동을 사랑하는 천군만마 마을 리더 모임) 봉사단’은 의정부1동 11개 자생 단체 회원 20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정부1동 자율봉사단이다.
발대식에는 봉사단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봉사단 대표가 활동 다짐 선서를 낭독하고 봉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졌다.
발대식 후 봉사단은 관내 청소 취약지역을 3개 구역으로 나눠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불법 전단지,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시행했다. 앞으로 매월 세 번째 화요일을 오~!(늘은) 클린데이~!로 정하고 정기적 대청소를 시행해 주민 자율 청소를 계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청소에 참석한 ‘일사천리 봉사단’은 “깨끗한 동네를 만드는 열쇠는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우리 마을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영민 의정부1동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의정부1동 자생 단체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의정부1동 사랑을 실천하게 됐다”며, “앞으로 봉사단과 함께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의정부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사천리 봉사단’은 수시로 관내 골목길 및 도로변 불법 전단지 제거, 우기 대비 정화 활동, 강설 시 제설 작업 등 계절별 다양한 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