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시 승격 50주년 기념 행사로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5:30]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시 승격 50주년 기념 행사로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3 [15:30]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를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알리고 기념하는 행사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2일 BIFAN 사무국·10개 광역동 마을자치과장 공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부천의 대표 축제인 BIFAN에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10개 동의 협력을 요청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BIFAN 소관부서인 부천시 관광진흥과의 이점숙 과장은 “오늘 간담회와 추후 동에서 전해주는 주민 의견을 영화제에 적극 반영해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하겠다”며 오늘 간담회 취지를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BIFAN 사무국장의 영화제 소개 ▲BIFAN 시민참여행사 총감독의 시민참여 행사 소개 ▲10개 동 마을자치과장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참여행사 총감독은 “올해 BIFAN을 주민이 사랑하고 부천이 자랑하는 행사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힙’하고 ‘핫’한 파라다이스라는 모토를 내걸고 시민들과 함께 시 승격 50주년을 대대적으로 축하하는 기념행사로 연계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광역동 마을자치과장들은 BIFAN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지는 것에 우려를 표하며 “시민들이 영화제에 스며들 수 있도록 연중행사와 홍보를 했으면 한다”며 “홍보할 수 있는 자료를 받아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리겠다. 오늘 간담회와 같은 의미 있는 자리를 더 만들어 시민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받길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