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카페이룸’ 오픈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5:31]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카페이룸’ 오픈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3 [15:31]

 

이천시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은 22일 이천시 4호점 시니어카페인 ‘카페이룸’의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김하식 이천시의회의장이 참석하여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께 바리스타 명찰을 전달하고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으로 추진되는 ‘카페이룸’은 이천시립도서관 지하 1층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신규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도서관 이용객에게 식사 대용이 가능한 간편식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사한다.

‘카페이룸’에 근무하는 시니어들은 이천시니어클럽 협약 기관인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카페 컨설팅 전문업체 ㈜억셉트커피의 지원을 받아 레시피&CS 교육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시니어 바리스타 한 분은 “은퇴 후의 생활에 두려움이 앞섰지만 새로운 도전을 앞둔 지금 설렘과 기쁨이 가득하다. 인생의 두 번째 봄이 되어준 ‘카페이룸’이 너무 소중하고, 이렇게 좋은 기회를 준 이천시 노인일자리사업이 계속해서 신중년 시니어에게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니어클럽 최용석 관장은 “카페이룸이 오픈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이천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천시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지역 특화형 일자리와 질 좋은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노인일자리지원기관과 도서관이 함께 협업하여 다양한 복지 문화를 선도함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카페이룸의 커피 향이 도서관의 분위기와 향기롭게 어우러져 침체되어있던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며 응원했다.

한편 이천시니어클럽은 변화하는 노인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일자리를 위해 『2023년 경기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에 공모·선정되어 ‘푸드트럭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