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2/24 [14:51]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2/24 [14:51]

 

평택시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홍보 활동은 유동 인구가 많은 안정리 로데오 거리를 중심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전달했으며, 상점․약국․병원 등을 방문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팽성읍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상가를 운영하는 A씨는(65) 홍보 전단지를 자신이 운영하는 상가 문에 부착하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어도 어디에 신고할지 몰라 답답했는데, 앞으로는 복지도우미 역할을 제대로 해보겠다”고 말했다.


정영택 위원장은 “우리 사회의 비극을 막기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이웃이 더 이상 아픔을 겪지 않도록 촘촘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유종복 팽성읍장은 “공적 분야 중심의 발굴에는 한계가 있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지역 기반의 민간단체와 적극 협력하여 취약계층 복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질병․채무․고용․체납 등의 위기 정보를 적시에 입수하여 현장 중심의 맞춤형복지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으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급여를 문자나 이메일로 먼저 안내하는 복지멤버십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