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시작을 응원해 신학기 학용품 전달’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4:51]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시작을 응원해 신학기 학용품 전달’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4 [14:51]

 

양주시 광적면(면장 권순용)은 지난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태순)에서 신학기를 맞아‘새시작을 응원해! 신학기 학용품 전달’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학용품 전달 사업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자녀의 학습활동을 격려하고 교육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 사업이다.

앞서 협의체는 오는 3월부터 등교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을 선정하고 신발주머니, 노트, 필통, 단어장 등 아동들에게 필요한 학용품 15종을 사전 조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포장한 학용품 세트를 전달하며 학교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덕담을 건넸다.

이태순 공동위원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학생들에게 기쁨을 주고자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아이들에게 나눔이 무엇인지를 가르쳐주고 싶고 나중에는 이 아이들 또한 다른 아이들을 돕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순용 광적면장은 “다문화, 한부모가정 자녀 등 경제,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이들의 새시작을 응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적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더 다양한 행복을 주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