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마동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오산로컬협동조합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2/25 [07:31]

세마동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오산로컬협동조합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2/25 [07:31]

 

오산시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와 오산로컬협동조합이 세마동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산로컬협동조합 수익 일부를 경기도사회복지공동 모금회에 기부하고 조합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를 저소득층에게 지원하기로 했으며, 협의체는 오산로컬협동조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 홍보 및 각종 사업 활동에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계선 오산로컬협동조합 대표는 “협약을 통해 오산로컬협동조합이 활성화되면 될수록 세마동 지역사회 복지에 더 크게 공헌할 수 있어 기쁘고 오산시 전체에 기부문화가 생활화되는 계기가 되어 살기 좋은 오산시가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갑례 협의체 위원장은 “우리고장 마을기업인 오산로컬협동조합을 더욱 알려서 함께 더불어 행복한 세마동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동진 세마동장은 “2023년 초부터 이어지는 현물, 현금 기탁에 이어 오산로컬협동조합과 협의체의 업무협약은 더불어 행복한 세마동 마을 공동체와 마을 복지에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로컬협동조합은 2018년 50여 명의 마을주민들이 조합원으로 결성되어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고 알리는 사업을 하는 마을기업으로 이계선 대표는 지난달 명예사회복지위원 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