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1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 주관으로 관내 자원봉사단체들의 대표와 관계자들을 초청해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단체 사업설명회는 센터의 주요 사업과 운영지침을 안내하여 봉사단체들이 원활하게 단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봉사단체들이 서로 교류함으로써 봉사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센터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의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나, 이번 사업설명회는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50개 이상의 단체가 한 자리에 모였다. 행사는 51개 자원봉사단체들의 대표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먼저, 롯데문화홀(롯데백화점 중동점)에서 자원봉사단체들의 대표와 관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리더쉽을 만드는 소통의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의 특강이 개최됐다. 이어서 2022년 센터의 주요성과 및 2023년 센터의 주요 사업 안내, 자원봉사 인정기준 및 지침 설명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유연승 부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천시가 코로나를 잘 극복하고 신속하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희생적인 봉사활동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로 부천의 자원봉사활동이 크게 위축되었는데, 부천의 자원봉사활동이 예전처럼 활성화될 수 있도록 참석자 여러분들께서 적극 앞장서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문의사항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625-6508)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