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24일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2023년 부속합의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뤄진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조기주 이천교육장, 시·도의원 등이 참석했고, 각 기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본협약과 부속합의서에 서명 및 교환식이 진행되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뒤이은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천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이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부속합의를 통해 27개 세부사업과 이천시 35억4백만원, 이천교육지원청 5억원으로 총 40억4백만의 사업비를 수립하였고 특히, 관내 모든 학교를 지원하는 ‘학교특색교육활동’사업은 각 학교의 특색분야와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과연계체험활동을 운영하며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 교육협력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미래교육협력지구라는 이름처럼 모든 아이들이 저마다의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