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호원2동 통장협의회, ‘동네방네 구석구석 쓱쓱싹싹’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8 [15:53]

의정부시 호원2동 통장협의회, ‘동네방네 구석구석 쓱쓱싹싹’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8 [15:53]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호원2동 통장협의회(회장 임영국)가 24일 동네 구석구석 대청소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통장협의회 회원과 공무원 등 60명이 4개 조로 분산해 게릴라식 정화 활동을 벌였다. 동네 구석구석 골목까지 살피며 생활 쓰레기를 줍고 거리에 무심코 버려진 담배꽁초를 집중해 수거하는 등 산뜻한 새봄을 지역주민에게 선사하고자 노력했다.


호원2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자발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쾌적한 동네를 직접 만들어가고 있으며 수시로 마을 곳곳을 돌며 방치된 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 활성화에도 큰 힘을 보태주고 있다.


임영국 통장협의회장은 “대청소 후 내가 사는 동네가 깨끗해진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방치되어 더러워진 지역이 없도록 지속적인 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동두 호원2동 자치민원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힘을 모아주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가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