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에서는 복권위원회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2023년 복권기금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맞춤형 지지체계 구축사업「위드up」‘챔피언스쿨’의 참여 아동을 2월 23일(수)부터 3월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챔피언스쿨은 작년 2022년 외국인가정 아동 5명을 대상으로 1차 사업을 진행하였다. 2차년도에는 확장사업으로 느린학습을 나타내는 외국인 아동 및 내국인 아동 10명을 선별평가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여 교육지도사 2명과 함께 느린학습아동의 맞춤성장을 지원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인지학습지원과 사회적응프로그램 및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지학습지원은 내국인 아동과 외국인 아동의 그룹 편성으로 기초국어와 기초수학의 개별 맞춤 교육이 주 2회 진행되고, 사회 적응력 향상은 월 2회 모든 아동이 참여하여 독서, 놀이체육, 감정코칭의 프로그램 지원으로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이중문화의 교류와 다양성이 존중되는 효과적인 사회기술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장은순 관장은 “챔피언스쿨을 통해 개별맞춤 교육지원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협업과 상호작용을 통해 유능감이 강화되어 느린학습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