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별내 클린넷 및 클린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위촉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09:14]

남양주시, 별내 클린넷 및 클린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위촉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03 [09:14]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일 제2기 별내 클린넷 및 클린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8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2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들은 공개 모집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위촉 기간은 2023년 3월 2일부터 2025년 3월 1일까지이다.

별내 자동 클린넷은 일정한 투입구에 투입된 생활 폐기물 중 가연성 폐기물과 음식물류 폐기물을 지하 관로를 통해 진공 또는 공기 압력 등의 방법으로 별내 클린센터의 집하장까지 이송하는 시스템이며, 별내 클린센터는 소각 시설, 음식물 자원화 시설, 주민 편익 시설을 포함하는 폐기물 처리 시설을 의미한다.

주민지원협의체는 클린넷 환경 개선 및 클린센터 환경 오염 물질 배출의 적정 관리를 위해 구성됐으며, △폐기물 적정 처리 등을 위한 주민 감시 △별내 자동 클린넷 및 클린센터 문제점에 대한 개선 논의 △클린넷에 대한 주민 인식 제고 및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제2기 별내 클린넷 및 클린센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으로 선정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협의체 위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별내동 지역 주민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별내 클린넷 및 클린센터 주민지원협의체 구성을 비롯해 앞으로도 별내 자동 클린넷 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