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희)는 지난 2일 홀로 지내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 75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정성찬 밑반찬 사업’을 실시했다.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지정 기탁된 기부금으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장조림, 멸치볶음, 깻잎, 장아찌 등의 반찬을 구매했으며, 어르신들의 집을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이웃의 정을 나눴다.
송용희 위원장은 “퇴계원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모인 뜻깊은 기부금으로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정 후원금을 의미 있게 쓸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모색해 따뜻한 퇴계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흥기 퇴계원읍장은 “정성스러운 마음을 모아 주신 기부자분들과 아직은 쌀쌀한 날씨에도 나눔 활동을 통해 반찬을 전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돌보는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에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성찬 밑반찬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약 2년 만에 재개됐으며, 올해에는 분기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