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관광개발 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자문위원회 분과회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3/08 [09:14]

경남도, 관광개발 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자문위원회 분과회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3/08 [09:14]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달 28일 투자유치자문위원회 주력분과회의 개최에 이어, 7일 오전 서울에서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관광MICE정책동향분과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황각규 분과위원장(롯데지주 고문), 이재술 투자유치자문위원회위원장, 김두우 BNK투자증권 IB영업그룹장, 안병수 외국인 직접투자연구센터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도 함께 자리하였다.

이번 분과회의에서는 도 관광투자유치 추진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권역별 관광유치대상지 소개와 최근 도 관광개발 분야에 대한 활동, 전략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남해안과 연계한 관광숙박시설 개발은 경남도의 강점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최근 워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이에 따른 전략 마련 등의 조언이 이루어졌으며, 워케이션 활성화 및 관광단지 개발 등에 있어서는 부지 장기 임대 방식 활용에 대한 제안도 이어졌다.


또한, 미국 플로리다와 같이 온난한 기후조건을 활용한 실버타운 조성, 모듈러 방식의 간이 체류형 주택을 활용한 장기체류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도 제시되었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관광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투자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개정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며 “문화관광사업은 경남 경제를 일으킬 또 하나의 성장축”이라며, “도내 관광개발 투자를 위한 잠재적 투자기업 발굴과 경남의 특색을 살린 아이디어 제안 등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MICE정책동향 분과위원회의 차기회의는 도내 관광투자유치 대상지에 대한 현장방문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