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가족교실·힐링프로그램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3/08 [14:45]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가족교실·힐링프로그램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3/08 [14:45]

 

인천광역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일부터 2023년 1기 치매환자 가족 대상 가족교실·힐링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가족교실·힐링프로그램은 올해 총 4기로 운영될 계획이며, 1기당 총 8차시로 실시된다. 프로그램은 계양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의 가족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가족지지프로그램’과 ‘힐링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가족지지프로그램’은 한국치매협회 소속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치매에 대한 정확한 지식, 치매 환자와 소통하는 방법, 보호자 자신을 돌보는 방법, 치매와 관련된 혜택과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힐링프로그램’은 운동치료와 웃음치료를 통해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첫 수업을 마친 한 보호자는 “치매 어르신만 모시면서 웃을 일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웃게 됐고,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것 같아서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치매 어르신을 돌보느라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쳐있는 가족들에게 돌봄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관련 문의는 계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쉼터운영팀(☎032-450-1838~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