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제17기 파주농업인대학 교육생 총 6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전문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 체계화 및 전문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4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과정별로 매주 1회, 70시간 이상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농산물가공반(수요일) ▲로컬푸드반(목요일)으로 구성되며, 반 별로 정원은 30명이다.
농산물가공반은 농산물가공업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인허가 절차 및 식품위생 관련 법규, 마케팅 전략 등을 교육하고, 로컬푸드반은 로컬푸드의 개념부터 이해, 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전략 등 로컬푸드 전반에 걸쳐 체계화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pa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농업교육팀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및 담당자 이메일(nara484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29일까지 도착분에 한해 인정되며, 선발된 교육 대상자에게는 4월 3일 개별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031-940-5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파주시는 2007년부터 매년 농업인대학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인대학은 파주시 농업인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