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보건소,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위한‘맞춤형 집중재활운동 프로그램’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4:43]

오산시보건소,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위한‘맞춤형 집중재활운동 프로그램’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09 [14:43]

 

오산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뇌 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와 연계해 현직 물리치료사의 지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 운동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뇌 병변 후유증은 정도나 증상이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재활평가표를 활용하여 근력량, 관절 가동범위 등을 측정 후 개인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전문 물리치료사의 지도하에 근력 강화, 통증 부위별 자세 조절, 관절 가동범위 증진 운동 등 1:1 맞춤형 재활 운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강보건실, 한의약 건강증진실,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협력하여 구강보건교육, 한의약 건강증진 교육, 치매예방교육, 우울 및 스트레스 예방교육 등 다양한 보건교육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오산시에 거주하는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 중 이동이 가능하며, 재활 의지가 있는 분을 대상으로 4월 4일부터 운영한다. 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보건소 재활치료실(031-8036-6060)을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에게 양질의 재활 서비스 제공으로 장애를 최소화하고, 일상생활 복귀를 지원하여 사회 참여를 증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