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7일과 4월 10일 2회에 걸쳐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양주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해에 이어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명사초청 강연으로 소통전문가 김창옥 대표와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가 연단에 선다.
오는 27일에는 재치 있는 입담과 진정성 있는 공감 토크로 tvN‘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소통전문가로 활동 중인 김창옥 대표가 ‘토닥토닥, 소통학개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날 김창옥 대표는 시민들과 올바른 소통의 노하우와 자존감 향상법을 소개하며 청중들에게 웃음과 감동, 힐링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16일부터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를 받는다.
이어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가 ‘당신의 미래는 언어 디자인에 달려있다’를 주제로 인생을 레벨업 하기 위한 언어 디자인의 지혜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강연은 오는 4월 1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유영만 교수는 책에서 얻는 인문학적 사유를 자신의 체험적 삶에 옮기는 인문학 실천가로 ‘언어를 디자인하라’, ‘독서의 발견’, ‘유명만의 청춘 경영’ 등 많은 저서를 출간했으며, tvN‘어쩌다 어른’, KBS ‘강연 100℃’등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yangju.go.kr)를 확인하거나 양주시 교육체육과 평생학습팀(☎031-8082-7393~739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