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곤충산업진흥연구회 「곤충먹이원 제조 현장기술교육」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09:17]

여주시 곤충산업진흥연구회 「곤충먹이원 제조 현장기술교육」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14 [09:17]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곤충산업진흥연구회 현장기술교육을 지난 3월 9일 연구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각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주 곤충산업진흥연구회는 2017년 결정하여 현재 43명의 회원들이 여주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현장기술 교육내용은 『곤충먹이원 제조기술교육』과 『치유농장 시범사업 선정사례교육』으로 축산미생물팀 김상민 팀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곤충먹이원 제조기술교육은 다양한 먹이원에 따른 고품질 굼벵이 먹이제조 방법 및 급여기술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치유농장 시범사업 선정 사례교육은 농업 관련 치유농장의 운영 및 시범사업 선정사례 교육으로 연구회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곤충단백질을 활용한 새로운 단백질 음료 개발 시음회를 가졌으며 빠른시일내에 신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라고 곤충산업진흥연구회는 밝혔다.

곤충산업진흥연구회 담당자 김민재 주무관은 “이번 곤충산업연구회 기술교육 및 시범사업 선정 사례 설명회를 통해 자체적인 곤충먹이원기술의 확립과 곤충을 이용한 치유농장 유치로 여주시 곤충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