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구립도서관은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제59회 도서관주간 공식 표어 아래, 신나고 즐거운 행사를 4월 내내 운영한다.
▶작가와의 만남 영어특화 학나래도서관에서는 학부모를 위한 "뇌과학이 밝혀주는 영어읽기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박주영 작가를 모시고 엄마표 영어 특강을 진행한다. 석바위 도서관에서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김정숙 동화작가와 함께 읽는 역사동화" 특강을, 쑥골도서관에서는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산의 노래가 흐르는 신유미 작가의 그림책 콘서트"를, 제물포도서관에서는 초등생 대상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 최은옥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공연 관교도서관에서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관람할 수 있는 "매직 벌룬쇼" 공연을 개최한다. 마을·구정특화 장사래도서관에서는 누구나 관람 가능한 "경계 없는 마을을 연주하다" 난타공연을, 수학·과학특화 용비도서관에서는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실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행사 도서관 어린이 회원이라면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동안 미추홀구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내 멋대로 회원증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내가 직접 그린 그림 또는 좋아하는 물건 등을 회원증으로 만들어주며 이는 6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수학·과학특화 용비도서관에서는 초등 고학년 대상 "도전! 과학 골든북" 대회의 열기가 뜨거울 예정이다.
이 밖의 더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 특강은 미추홀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hnrl.michu.inche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 12일 도서관의 날로부터 1주일, 세계 책의 날은 매년 4월 23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의 도서관에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