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복지정책과(과장 박현창)는 3월 8일(수)부터 9일(목)까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박홍진)가 제작한 ‘2023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동 보건복지팀 공무원 210명에게 배포해 의정부시 공공·민간분야 노인복지서비스 활용 방법을 홍보했다.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동 인적 안전망 위원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책자를 배포했다. 또한, QR코드 접속을 통한 파일 다운로드 및 가이드북 활용 방법을 시연했다.
이번 ‘2023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은 스마트 기기 및 플랫폼을 활용한 가이드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제도를 알리기 쉽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큰 장점을 갖췄다.
박현창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주시는 동 인적 안전망 위원들과 의정부시민들이 복지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복지정책과는 의정부시민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도록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s://www.ui4u.go.kr/)에 ‘2023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을 게재했다. 변화되는 제도 및 서비스는 반영 및 수정해 게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