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재)강원도일자리재단․강원광역새일센터는 도내 새일센터 신규 종사자의 직무적응과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을 14일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운영 중인 강원지역 10개 새일센터는 직업상담․인턴십․직업교육훈련․고용유지 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종사자의 다양한 직무역량이 요구된다.
❍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지역 내 새일센터의 역량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종사자의 역할에 기반한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이번 교육은 올해 준비한 총 12회 교육 중 1회차 상담 역량 강화교육에 이어 2번째로 현장 교육의 장점을 살려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되었다.
❍ 특히, 전국 159개 새일센터 중 연속(11~22년)하여 최고등급 평가를 획득한 충북광역새일센터 오경숙 센터장(본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새일사업의 전반 이해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였으며,
❍ 향후 노동법․상담기법․홍보방법․계획서 작성 등 주제로 기초․심화 수준별 과정을 운영하여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새일센터 서비스 품질을 지속하여 높일 계획이다. ❍ 강원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종사자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과정을 운영하여 직무 만족도와 새일센터 서비스 이용 만족도가 함께 상승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