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3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만 5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꾸러기 치아 건강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꾸러기 치아 건강 체험 교실은 미취학 아동들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강 검진과 구강 보건 교육으로 운영되며, 구강 관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흡연·음주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구강 검진 및 문진 후 검진 결과지 배부, 올바른 잇솔질법 교육, 큐스캔을 이용한 구강 내 치면세균막 관찰, 불소 도포 등을 실시하며, 흡연과 음주가 구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육과 함께 교구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만 5세 어린이들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구강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보건 사업 추진으로 미취학 아동의 구강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진접읍, 오남읍, 별내면, 별내동을 관할하며, 꾸러기 치아 건강 체험 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031-590-6964, 6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