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주민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나가며 자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은 지역 사회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이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7일까지 “2023년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가할 마을자치회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은 주민의 눈높이에서 스스로 마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소 단위의 주민자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것으로 작년에 이어 2년차를 맞이한 사업이다.
올해는 4가지 유형(▲대표축제형, ▲행복증진형, ▲문화교육형, ▲환경보호형)으로 구분하여 공모사업을 접수하며 사업 유형별로 최소 3,000천원 ~ 최대 10,000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마을자치회 구성을 완료한 이천시 관내 마을이며 마을자치회 구성 및 설치 신청은 해당 통리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공모기간 접수된 사업신청서는 부서에서 추진하는 심사위원회 심사 이후 4월 중 예산 부서의 보조금 편성심의를 거쳐 선정이 완료된다. 선정 된 마을자치회는 보조금 교부조건인 “필수 보조금 회계교육”을 이수하여야 사업비를 교부받을 수 있으며 사업기간은 교부일(5월 중)로부터 12월 말까지다. 보조사업 신청서류 및 회계운영안내서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