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고읍도서관은 북큐레이션 연계프로그램 ‘지구를 지켜라’수강생을 모집한다.
‘지구를 지켜라’는 관내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일상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절약 방법을 소개하는 북큐레이션 연계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에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총 4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깨끗한 지구 만들기 북아트, ▲종이 텀블러 백 만들기, ▲버려진 유리 티코스트 만들기, ▲친환경 물병 오호 만들기 등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읍도서관은 이번 교육으로 성장기 아동들이 일상 속 자원을 활용한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에 관심을 갖고 실생활에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양주시 고읍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ibyj.go.kr/gulib)에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고읍도서관(☎031-8082-7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환경문제라는 주제를 어둡고 비관적인 시각이 아닌, 흥미롭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