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보건소는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4월1일부터 10월4일까지 매주 수요일 가평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유아 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 아동(6~7세)이며, 회당 최대 25명을 대상으로 2시간동안 진행한다.
‘유아 건강 체험교실’은 금연·구강보건·신체활동·영양관리 통합프로그램으로, ▲흡연의 유해성 알기 ▲튼튼한 치아 만들기 ▲놀이형 신체활동 ▲채소·과일 알아보기 등의 학습주제로 4개 영역별 담당자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유아기 구강관리를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어린이집·유치원)는 가평군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 개재되어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rydrema7@citizen.seoul.kr.)으로 3월20일부터 3월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순일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면서 다시 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체험형 교육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고 전했다. ‘유아 건강 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580- 2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