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귀촌귀농학교(이사장 채성수)에서 ‘청정 가평에서 힐링하며 배우는 국비지원 37기 귀촌탐색과정’ 귀농귀촌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의 국비 지원으로 운영되며, 4월 13일 ~ 4월 15일(목~토), 4월 20일 ~ 4월 22일(목~토) 45시간 4박 6일 진행되는 현장 대면수업이다.
이번 귀촌탐색과정은 예비 귀촌인들이 실제적인 귀촌·귀농을 시작하기 전 농업과 농촌의 이해, 귀촌귀농인 지원정책, 귀촌인 농장에서의 현장체험 그리고 소규모 텃밭농사 등을 미리 배울 수 있다.
또한, 토지 매입부터 경작 방법, 농가주택 건축 관련 정보 취득 등 실제로 귀촌·귀농 했을 때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실제로 귀농했을 때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필수적인 교육과정이다.
가평귀촌귀농학교는 농림축산식품부 인가를 받은 위탁기관으로 가평귀촌귀농학교에서 10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면 저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을 갖게 된다. 자세한 교육과정 문의는 가평귀촌귀농학교(☎ 031-585-85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