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정석)에서 우리동네 마음건강지킴이 ‘M키퍼’ 양성교육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M키퍼는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을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마을 활동가다. M키퍼는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신건강상의 어려움이 있는 주민을 발견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알리고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다.
M키퍼 양성교육은 ‘조기정신증’ 또는 ‘우울증·조현병’을 주제로 약 60분간 진행된다.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 또는 고양시 모임 및 단체,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M키퍼 양성교육 수료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음건강지킴이 활동 지원을 위해 정신건강 강좌, 정신건강칼럼, 센터 행사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이기 쉽다. 우리 이웃의 정신건강을 살피는 M키퍼들이 고양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goyangmaum.org) 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