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17일 지역 내 기업체 일신비츠온 사업장을 방문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은 금연 전문 상담사가 6개월간 3~4회에 걸쳐 사업장을 방문해 니코틴 측정과 금연 상담을 진행하며 흡연 습관과 니코틴 의존도 등을 확인하고, 금단 증상 완화를 위해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 등을 제공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직장인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지역 내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금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시간·공간적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단체가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590-8421, 69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