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비대면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아삭아삭 건강꾸러미’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유행 기간 신체활동이 줄고 생활습관이 변화하면서 학생들의 과체중, 비만 비율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비만 예방을 위한 식생활 관리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했다.
참여 대상은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위한 중요한 시기에 놓인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생이다.
센터는 수강생들에게 건강꾸러미로 제공하는 활동교재와 교구, SNS에 게시된 동영상 등을 통해 가정에서 학습하고 미션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학습 진도를 관리한다.
특히 건강꾸러미는 다양한 건강 실험교구와 요리 실습재료 등으로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7일부터 5주간 운영하며, 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식습관 형성 시기의 영양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식 습관을 유도하며 비만 및 성인기 만성질환 예방으로 평생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