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도 조재호 농진청장, 지역 농업 현안에 귀 기울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08:54]

충북도 조재호 농진청장, 지역 농업 현안에 귀 기울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1 [08:54]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3월 20일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과 음성군 수박 농가 등 농촌진흥사업 현장을 살펴보고 중앙과 지방 간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재호 청장은 음성군 시설수박 재배 농가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천궁 등 특용작물을 수매해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콜마비앤에이치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농업기술원에서 서형호 충북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간부들이 함께한 가운데 충북 농정 중점 추진사업과 청년농업인 육성 등 주요 농촌진흥 핵심전략 추진계획, 성과전시물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보고는 충북도의 농정이슈와 당면영농 현장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청년농업인 육성, 농산물 신품종 개발,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치유농업, 기상이상 대응 등 지역 농업발전 방안과 첨단 스마트팜 실증온실 구축과 분원 설립 등 현안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이어갔다.


또한, 조재호 청장은 충북 지역 과수화상병 다발생 이후 확산 차단을 위한 적극적 대응으로 농가 피해 감소 노력을 치하하고, 최근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산불 예방과 도별 특화작목 육성,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현장 기술 수요를 반영한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조재호 청장은 이날 자리에서 “기후변화, 국제정세 불안 등으로 농업·식량 안보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농업인,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재배 기술을 보급할 것”을 독려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