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보건소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출산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출산교실은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예비부모에게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교육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임산부와 출생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 운정에 거주하는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총 5기에 걸쳐 진행되며, 각 기수별 20명, 4주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건강한 임신 및 행복한 태교 ▲임신 중 응급상황 대처 ▲신생아 특성 및 눈높이 아이 돌봄 ▲성공적인 모유 수유 등으로 구성되며, 매회 강좌마다 해당 분야 전문 강사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이수 후에는 설문조사와 만족도를 평가해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출석률이 높은 임산부에게는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최경희 운정보건소장은 “임산부 출산교실을 통해 신생아 돌보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행복한 태교를 통해 태아와의 애착관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임신·출산 및 즐거운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운정보건소 모자보건팀(☎031-820-73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