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암! 조기 검진으로 예방하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16:33]

부천시 “암! 조기 검진으로 예방하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4 [16:33]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암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역곡 상상시장에서 암 예방 수칙 리플릿과 암 검진 홍보 물품인 장바구니를 배부하며 암 예방 생활 수칙을 안내하고,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암 예방의 날은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매년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는 ‘암 예방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매년 25만여 명의 신규 암 환자가 발생하는 등 암은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사망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는 암 발생 인구의 1/3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이는 암 예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실천은 정기적인 암 검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올해의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폐암 등 6개 암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다.

암 검진 기관과 검진대상자 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진대상자는 연말까지 검진을 받으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의 암 예방 건강 수칙을 익히고, 정기적 암 검진 실천을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 되기를(일상을 누리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꼭 검진을 받아 암 예방 실천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국가암검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및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건강팀(032-625-4447~9)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