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1인 가구 위한 ‘중장년 수다살롱’ 참여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5:39]

부천시, 1인 가구 위한 ‘중장년 수다살롱’ 참여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7 [15:39]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1인 가구의 고립을 막고,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해 동아리 활동 ‘중장년 수다살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진행되는 ‘중장년 수다살롱’은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신승희)에서 수행하는 만 40세~64세 이하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동아리 지원사업이다. 취미·자기개발·문화 활동 등 주제별, 연령별로 활동 분야에 따라 모집한다.

동아리 활동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동아리당 3~5명으로 인원을 구성해야 한다. 분기별로 30~50만원을 지원하며, 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참여하는 동아리가 없거나 동아리를 구성하기 어렵다면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개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개인으로 접수하면 센터에서 분야별로 직접 동아리를 구성해 활동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326-4212)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관련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 https://bucheon.familynet.or.kr

인스타그램: bucheonfamily1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문화팀(070-4217-7155)

부천시 여성정책과 관계자는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1인 가구 식생활 개선 다이닝(식사·정찬)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부천시에서 설치한 기관이다. 올해는 ▲가족돌봄·나눔 사업(아빠·자녀 토요돌봄, 모두가족 봉사단) ▲가족교육 사업(생애주기별 가족교육, 남성 대상 교육, 다양한 가족 역량 강화 교육) ▲가족상담 사업(개인 및 가족상담, 사례관리) ▲가족문화 사업(가족사랑의 날, 가족사랑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 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