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영양가득 영양식 지원사업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09:14]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영양가득 영양식 지원사업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8 [09:14]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는 27일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회장 김창성)의 후원금으로 마련한 영양가득 영양식을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했다.

취약계층을 위한 영양가득 영양식 지원 사업은 경제적 사유 등으로 영양 결핍 등의 우려가 큰 취약계층에 고단백 영양식을 지원해 영양 보충 및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분기마다 독거노인 및 장애인 40가구에 영양식이 지원될 예정이며, 이번 제1차 영양식은 한우곰탕 및 제철 과일 딸기로 구성됐다.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서부희망케어센터 관계자들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영양가득 영양식을 각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 및 복지욕구도 함께 살폈다.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 유재금 총무는 “건강 및 식사가 취약한 어르신들, 장애인분들께 여러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마련한 고단백의 영양식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도움을 활발히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부희망케어센터, 사업을 후원해 주신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은 매년 어르신 보양식 지원사업, 어르신 온열질환 예방 사업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