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9일(수) 시정 사진 자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시민들의 행정 정보 이용권을 보장하기 위해 ‘의정부시 사진DB 시스템’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사진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
의정부시가 구축한 사진DB 시스템은 시에서 촬영·수집해 보관 중인 방대한 양의 기록사진을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통해 체계화해 사진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해당 시스템은 공공데이터 개방이 가능한 형태로 개발돼 시민들이 사진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앞으로 시민들은 다양한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의정부시 사진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에서 시기별, 지역별, 주제별로 사진 정보 검색 및 출력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본인 인증을 거치면 사진 다운로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시민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의정부시는 사진DB 시스템 구축으로 시정 사진 자료 현황에 대한 데이터 기반 업무 환경을 갖추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정 홍보 사진의 활용 가치도 증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해당 시스템은 의정부 사진DB 홈페이지(https://photo.ui4u.go.kr)로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 이용 관련 문의 사항은 의정부시청 시민소통담당관(031-828-2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행정 정보에 대한 접근성, 호환성, 편리성을 위해 시민 중심의 접속 환경을 개발하여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데이터ㆍ시스템으로 일하는 정부 구현을 위해 행정의 작은 부분부터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