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4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및 감염취약시설에 ‘손 씻기 체험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해준다.
최근 따스해진 날씨로 온난화 식품매개 감염병이 증가하고 있고, 일상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손 씻기 교육용으로 쓰이는 ‘뷰 박스(View Box)’는 형귁션을 손에 바르고 손을 검사스크린에 넣으면 육안으로 형광물질을 볼 수 있는 교육기구다.
형귁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을 때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손 씻기 체험기구는 4월부터 11월 말까지 1~2주 기간 동안 무상으로 대여 가능하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일산서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 팩스(031-976-2041)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수칙이다.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 인플루엔자,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등 감염병에 취약하므로 교육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