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촌진흥사업 평가‘대 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15:55]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촌진흥사업 평가‘대 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30 [15:55]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월 29일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2 농촌진흥사업 평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상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시·군을 대상으로 스마트 농업기술 확산 및 현장애로 해소, 과학영농 및 탄소중립 실천 실적, 재해대응 실적 등 농촌지도 및 기술보급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직원 전문역량 개발을 위한 멘토-멘티, 학습동아리를 구성하여 현장지도 및 과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촌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후계농 육성 및 농업인 교육을 통해 미래농업을 준비하고, 스마트농업 및 신기술 지원, 다양한 실증시험을 통해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등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특히 이천쌀 국내육성 품종대체 사업 추진으로 올해 이천시의 96%를 국산품종으로 대체하여 국내 우수종자로 독립을 실현하였다.

뿐만아니라, 농산물가공제품 연구 및 상품개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이천 쌀빵, 아이스크림 및 장호원 황도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류를 개발하여 6차산업 육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춘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어려운 현실속에서 농업인들과 직원들이 힘을 모아 열심으로 일한 결과라 뜻깊으며, 2023년 이천시 농촌진흥사업에 더욱 열정적으로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