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이 4월 한 달 동안 "시요일"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요일"은 고시조부터 현대 대표 시, 동시까지 총 4만 7천여편의 시를 제공하는 시(詩) 전문 모바일 앱이다. 누적 다운로드 수 48만명을 돌파(2022년 4월 기준)하며 국내 대표 독서문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이벤트는 봄을 맞은 시민들에게 시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도서관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시요일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도서관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해 최초 1회 간편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창비 출판사의 시집(2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4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시요일은 ▲그날에 어울리는 시를 배달하는 ‘오늘의 시’ ▲상황에 맞는 시를 추천하는 ‘테마별 추천시’ ▲시인들의 목소리로 듣는 ‘시인 낭송’ ▲독자가 직접 시를 쓰고 참여할 수 있는 ‘시作! 일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주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시요일의 풍성한 콘텐츠와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인숙 파주중앙도서관장은 “시 한 편을 통해 풍요로운 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벤트 기간 동안 도서관에서 추천 시집과 시화 강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