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명근 화성시장 ‘자살예방 핫라인’을 비롯, 고위험군 종합지원방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1 [08:11]

정명근 화성시장 ‘자살예방 핫라인’을 비롯, 고위험군 종합지원방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1 [08:11]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1일 동탄출장소에서 ‘자살고위험군 2차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지난해 7월 기초지자체로는 최초로 ‘자살예방 상담 핫라인’을 도입한 시가 핫라인을 통해 접수된 사례 중 복합 문제를 가진 사례자를 주제로 유관기관과 종합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나선 것이다.

이번 회의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화성서부보건소, 동탄8동,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화성시가족센터, 화성시자살예방센터 등 5개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자살을 생각하는 사례자의 상황에 맞춰 심리적 지지와 더불어 자녀 양육에 필요한 자원 및 재정적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정명근 시장은 “1호 결재로 자살예방핫라인을 개설할 만큼 자살 없는 생명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금일 발생한 기안동 사건을 접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 향후 자살예방핫라인 홍보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또는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가 있을 경우 화성시 자살예방 핫라인(031-5189-1393),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으로 전화하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