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지난 1일 청소년 크리에이터 모임인 영크리에이터크루(Young Creator Crew, 이하 영크크)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크크는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3년 차를 맞았으며, 이번 4기 단원들은 지난 2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14세부터 24세까지의 남양주시 청소년 및 청년 60명으로 구성됐다.
영크크 4기는 주제별 소모임을 만들어 4월부터 올 하반기까지 음악, 댄스, 천문 지식, 문학, 역사, 문화 기획 등의 분야에서 자율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하며, 도서관은 단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교육 지원, 프로그램 기획 협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동 결과물이 도서관 콘텐츠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8월 중순에는 도서관 전체 공간을 활용한 영화제, 미디어 전시 기획전, 음악회 등 다촘운 문화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선보이며,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3회 영크리에이터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에는 인근 마석중학교, 심석중학교, 심석고등학교 등 학교와의 연계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 교류 활동을 도모하고, 도서관과 학교 간의 새로운 협력 사업 모델을 구축할 전망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영크크 4기 장나영 단원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머릿속으로만 그려 왔던 꿈과 아이디어를 도서관에서 현실로 만들어 내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돼 너무나 설레고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청소년과 청년들의 맑고 밝은 에너지가 남양주시 전체로 퍼져 활기와 생동감이 가득하길 소망한다.”라며 “이번 영크크 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노력의 과정을 즐기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어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으로 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