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중대재해예방 안전점검 컨설팅’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08:29]

남양주시, ‘중대재해예방 안전점검 컨설팅’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6 [08:29]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조직 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컨설팅 현장 조사를 실시한다.

안전점검 컨설팅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재해 예방에 필요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남양주시 조직 내 사업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확인·개선하는 관리상 조치를 마련하고자 추진됐으며, 3월 24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유형별 유해·위험 요인이 내재돼 있는 시설 중 남양주시청, 시립어린이집(키든어린이집), 적환장, 농업기술센터, 취·정수장 등 5개 시설을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하고, 이번 컨설팅을 통해 사업장별 적용 가능한 표준 사례를 도출해 남양주시 전체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리에 활용할 방침이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재해 사례 조사, 작업 절차 파악, 공정 흐름 등 사전 자료 수집 △유해·위험 요인 확인 및 점검 △현장 특성별 감소 대책 수립 및 개선 사항 등이다.

임종영 시민안전관은 “지난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1년 이상이 지났지만 전국적으로 민간, 공공에서의 사망 사고 등 중대재해가 잇따르고 있다.”라며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등 재해 예방 정책에 따라 이번 컨설팅을 토대로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확립하는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철저히 하며, 남양주 시민과 소속된 모든 종사자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재해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남양주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