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흥흥 작가와의 첫 만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14:20]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흥흥 작가와의 첫 만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6 [14:20]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세계그림책 특화 주엽어린이도서관이 4월부터 9월까지 김흥식(필명 ‘흥흥’) 작가와 어린이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작가가 공공도서관에 상주하면서 지역 주민을 위한 문학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고, 도서관은 작가의 작품 집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지난 3월 상주작가 공개 채용을 실시해 작년에 김흥식 작가를 선정했다. 김흥식 작가는 2019년 그림책《아빠의 술친구》로 등단한 이후 《팔팔어묵탕》, 《수상한 공장 시리즈》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흥식 작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엽어린이도서관과 활동할 수 있어 기쁘다.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 만나면서 영감을 많이 받았다. 도서관과 함께 그림책 작가로서 성장할 날들이 기대된다”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4월 작가가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흥흥작가와의 첫 만남’이다. 그림책 작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작가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법과 작가의 창작 법, 글 쓰는 법을 배울 예정이다.

1부는 작가의 성장 배경과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강연을 진행하고 2부는 쉽게 그림 그리는 법, 쉽게 글 쓰는 법을 작가와 함께 체험 활동으로 배운다.

‘흥흥작가와의 첫 만남’은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4월 5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2)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