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지역 물가 안정 관리를 위한 물가조사요원 간담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6 [14:21]

의정부시, 지역 물가 안정 관리를 위한 물가조사요원 간담회 가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6 [14:21]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기업경제과(과장 한수완)는 4월 4일(화) 지역 물가 안정 관리를 위해 최일선에서 중추적인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물가조사요원, 시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급격한 장바구니 물가상승으로 물가 조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가조사요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며 소통·교류를 통한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물가 모니터링 방향 및 물가 조사 시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고물가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수완 기업경제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물가 조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물가조사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긍심을 갖고 활동에 임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제일시장 등 15개 권역으로 나눠 서민 생활과 직결된 98개 품목(개인 서비스 51개, 주요 생필품 47개)을 월 2회(5일, 20일 기준) 조사해 의정부시청 홈페이지(www.ui4u.go.kr) 물가정보란에 게시하고 가격 동향을 관리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