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복지 네트워크 구심적 역할을 할 (가칭) 의정부시 사회복지회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08 [08:27]

복지 네트워크 구심적 역할을 할 (가칭) 의정부시 사회복지회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08 [08:27]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4월 7일(금)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의정부시 신흥로222번길 14)에서 현장 시장실을 열고,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과 만나 사회복지회관 건립 및 활용방안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의정부시에는 그간 종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수행하는 거점 기관이 부재했다.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각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 8월부터 사회복지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보훈회관 건물 지층과 1층을 리모델링해 공유 물품 공간, 사무실, 카페 및 회의실 등으로 재구성해 사회복지 단체들이 자유롭게 교육하고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사회복지회관이 조성될 건물 전 구역을 순회하며 보완할 부분을 꼼꼼하게 살핀 후 공간 구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사회복지회관 건립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과 공간 활용방안 및 사회복지회관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 시장실에서는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 및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공간 공유 방안 ▲사회복지회관 홍보 방안 ▲사회복지에 관한 가치를 지향할 수 있는 정식 명칭 공모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 활용 등 사회복지회관 관련 내용에 대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를 관련 부서에서 자세히 검토해 추진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현장 시장실을 마무리하며, “사회복지회관이 각 사회복지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거점 공간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양질의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또한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공유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장 시장실 시즌3 네 번째 이야기는 4월 12일(수) 경전철 효자역 어르신 사랑방 조성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